• 최종편집 2024-04-08(월)
 



일상 중에 모임이나 취미활동을 할 때 마땅한 공간이나 장소를 찾는 일이 우선일 터. 부산 광안리 해변에 위치한 볼래놀래는 공간이 필요한 분들에게 생활 속 문화공간을 대여해 주는 곳이다. 멋진 광안리 바다를 보면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 20년 넘게 회사생활을 해 온 문성만 대표는 오랫동안 이런 공간의 필요성을 생각하고 구상해왔다. 그의 이야기를 담아본다. _황정욱기자



문 대표는 오랜 직장생활을 끝내고 창업을 결심했다. 안정적인 생활이었지만 오랜 기간 구상해 온 공간을 실현시키기 위해서였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취미생활로 풀었어요. 그러나 취미생활을 즐길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보고 싶은 영화를 다운받아 대형스크린에서 서라운드 음향으로 영화도 보고 음악도 들으며 커피와 맥주를 한잔 하면서 즐길 수도 있고 동료들과 함께 스터디, 동호회 모임도 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 받지 않을 그런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오랜 직장생활동안 부족했던 생활 속 문화 공간 대여 사업을 시작함으로써 취미 생활에 목말라 있던 많은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부산에선 찾기 힘든 공간대여 카페의 선두주자인 볼래놀래는 포화상태인 카페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했다.


볼래놀래는 공간대여 공유기업으로 기존 카페와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우선 자신만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제일 큰 특징이다. 총 네개의 룸과 카페공간으로 구성된 볼래놀래는 각 룸마다 특색이 있다. 다목적룸은 30명이 사용 가능할 만큼 큰 공간을 자랑한다. 단체이벤트, 행사, 워크샵, 동호회 활동 등 많은 인원이 하나가 돼서 즐길 수 있다. 스페셜룸은 여심을 사로잡는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각종 프로포즈, 이벤트, 파티 등에 사용된다. 다목적룸과 스페셜룸은 120인치 스크린과 FHD빔프로젝터 그리고 써라운드 음향 등 최신 장비로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한다. 그 외 비즈니스룸 과 폴딩룸은 소규모 인원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기본적으로 모든 룸에서 멀티미디어 시설을 이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광안리 바다 측면에 위치한 볼래놀래 에선 광안리 바다 끝에서 끝까지 전체를 다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고의 전망을 볼 수 있는 라운지 카페는 룸 예약을 하지 않은 일반인들도 이용 할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판매하는 커피와 음료, 주류 외의 먹거리를 주문해 즐길 수 있다는 것. 일반적인 카페에서는 할 수 없지만 볼래놀래 에선 대여시간 만큼은 나의 공간처럼 편안하게 쓸 수 있다. 호텔이나 컨벤션센터 등 공간대여를 할 수 있는 곳은 많지만 가격이 비싸고 예약하기 힘든 단점이 있다. 문 대표는 사업초기 시행했던 1인당 요금제에서 시간제로 변경했다. 동호회, 워크샵 등 인원이 많은 모임 회원들이 가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가 최우선이라는 문 대표는 항상 밝은 미소로 고객들을 마주한다.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지역주민과 쉽고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컨텐츠를 제공하는 볼래놀래는 부산시 공유경제기업에 선정됐다. “공간대여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겨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만들고 싶어요. 나만의, 우리만의 공간으로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해소 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싶어요.” 그는 마지막으로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자신을 응원해준 가족들에게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여름철 복잡한 도심속을 벗어나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자신만의 공간에서 문화생활을 즐겨 보는건 어떨까? 



[1047]

주간인물(weeklypeople)-황정욱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성만 볼래놀래 대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