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여자들의 더 예뻐지고 싶은 욕심은 끝이 없다. 이제는 남자들도 예외는 아니다. 요즘 말하는 ‘예뻐진다’는 의미는 TV속 연예인이나 인형처럼 자신의 얼굴을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장점을 최대화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이미지 메이킹에 더 큰 관심을 보인다. 퍼스널 컬러의 개념이 주목받는 것도 이 때문. 퍼스널 컬러란, 말 그대로 ‘나만의 색’이라는 뜻이다. 각자의 개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으며 특히, 메이크업과 의상 선택에는 퍼스널컬러가 큰 몫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주간인물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신체 색깔과 얼굴의 형태 그리고 신체와의 인과관계 등을 분석해 퍼스널컬러를 진단하는 전문 컨설턴트를 만났다. 바로 베리수 컨설팅의 김혜승 대표가 그 주인공.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는 물론, 나의 선호색과 다양한 컬러까지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지금 김혜승 대표를 주목해 보자. _김정은 기자


“나만의 색을 찾기 위해 퍼스널컬러 진단이 필요하지만, 개인의 색에만 가두는 것은 원하지 않아요. 즉 컬러 진단을 받고 색 선입견이 생겨서는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내가 추구하는 이미지에 따라 본인의 베스트컬러와 선호하는 컬러를 효과적으로 배색하고 활용하도록 돕는 것. 그것이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베리수 컨설팅의 퍼스널 컬러 진단은 단순히 색을 정해서 추천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다. 색의 3속성인 명도와 채도, 색상의 이치에 맞춰 신체의 색깔과 가장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 이를 증명한다. 이어 600여 개의 메이크업 용품과 컬러별 의상, 신발, 액세서리가 이곳에 준비되어 있는데, 이는 고객이 나만의 컬러를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메이크업 프로그램이나 스타일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으로 일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되는 퍼스널 컬러 진단 중 1시간 이상이 ‘나만의 스타일 컨설팅’을 위한 시간일 정도.


“퍼스널컬러 진단을 이벤트처럼 당시에만 즐기고 본인의 것으로 만들지 못하거나, 색에 대한 선입견이 생긴 사례가 가장 안타까워요. 따라서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컬러 활용법을 통해 교육원의 다양한 제품과 고객이 가져오신 제품을 함께 발색해보고, 스스로 컬러 이미지에 맞게 제품을 군집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색을 보는 안목을 키우고 조화롭게 배색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고요. 자신이 선호하는 색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으면서,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믿고 쓸 수 있는 색도 추가해 드리는 겁니다.”
이를 응용해 메이크업에 적합한 색조 화장품을 추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컬러 키트 개발에도 몰두할 계획이라는 김혜승 대표. 자신의 소신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도모하는 컨설턴트의 역할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2009년 부산에서 시작된 전문가 양성교육의 첫출발이 이제는 컬러/이미지 전문교육기관 베리수컨설팅으로 탄탄히 자리 잡았다. 2017년 베리수컨설팅을 오픈하면서 울산/부산/창원/김해/포항/대구/경남/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교육 수강을 위해 베리수컨설팅을 찾고 있다.
10여 년간, 퍼스널컬러 컨설턴트의 역할과 이미지 컨설팅의 교육자로 자신의 위치를 다져온 김혜승 대표. 동안 외모도 시선을 끌지만, 35세의 나이에 탄탄하게 이뤄 온 그의 경력과 이력이 놀랍다.
“과거 공부에는 흥미가 없는 학생이었습니다(웃음). 활동적이고, 남을 꾸미는 일이나 손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했던 터라 미용에 관심이 많았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미술을 전공하게 되었어요.” 미술에도 소질이 있었던 그는 입시미술을 준비해 중앙대학교 조소과를 진학했다. 덕분에 해부학과 골격분석, 신체에 대한 이해를 배울 수 있었다며 환하게 웃는 김혜승 대표. 지금은 그때의 모든 게 감사하지만, 어려운 시기도 있었다고.



“졸업 후 취업 준비를 하는데 이력서에 기재할 내용이 없더군요. 40여 곳의 취업 지원서를 제출했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없었죠. 크게 낙담하고 있던 찰나, 제가 모셨던 대표님이자 존경하는 스승님의 도움으로 이미지 컨설턴트로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15년 전, 국내에 이미지 컨설팅에 대한 개념을 확장해 온 인물, ‘다흰그룹’의 오너이자 김혜승 대표의 언니다. 그의 가르침과 독려로 이미지 컨설팅 교육을 받아 온 김 대표는 8년간 전임강사에서 원장으로 승격되는 등 기업과 기관, 대학에서 강의하며 차곡히 실력을 쌓아 베리수 컨설팅을 창업하며 컨설턴트로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전문가란 한사람의 인생에 크고 작은 변화를 줄 수 있는 영향력을 갖고 있다”라는 김혜승 대표. 그의 철학과 소신은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난다.
“어떤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는데 큰 장벽이 있어야 할 이유는 없지만, 제대로된 솔루션을 제시해야 하는 게 전문가라고 생각해요. 때문에 꾸준한 연구와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베리수 컬설팅의 전문가 교육과정은 2010년부터 지금까지도 단기적인 학습은 지양하며 4명 이상의 수강생을 받지 않는 것이 철칙이다.
“누군가를 진단하는 일은 위험한 일이에요. 때문에 저 역시 전문가 교육 과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요. 수강자가 진출하고자 하는 분야와 역량에 따라 수업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소수로 정원을 받는 이유이고요.”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통해 색감과 색인지 능력을 향상, 다양한 교구와 실전 컨설팅을 대비할 수 있는 제품이 모두 구비되어 있다는 것도 베리수 컨설팅의 강점이다. 무엇보다 실무경험이 많은 김 대표의 노하우는 실전에 필요한 교육을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현역에서 활동 중인 미용인들이 주로 수강하고 있다. 관련 내용의 정보는 베리수컨설팅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매달 이미지 컨설팅을 위한 주제를 선정해 무료교육을 진행하며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김혜승 대표. 전문가 양성에 집중하며 토탈 뷰티 전문 플래그 숍[flag shop]을 목표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베리수컨설팅 대표
•미국)AICI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KB CHAPTER 수석부회장
•한국퍼스널이미지컨설턴트 협회 이사
•NPO일본컬러리스트 자격시험 감독(NPO 어드바이저 자격)
•前)한국산업인력공단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시험 감독(2012)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디자인전공 석사 수료
•ubc 8시 프라임뉴스 - 이산하의 즐거운 주말(퍼스널 컬러) 출연
•Research and Development Of KOSCOTE-based Personal Color Diagnostic Fabric.
   - 대한민국 최초 퍼스널컬러 진단 천 개발 검증 논문 국제 학술지 기고
•ICCT 2013KOREA CONVERGENCE SOCIETY
•㈜비제이글로벌 원더허리케인 운동기구 - 제품 컬러 어드바이저

[1084]

 

주간인물(weeklypeople)-김정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객 만족도 100%를 지향하는 컬러&이미지 전문 교육 기관- 베리수컨설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