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지난 7월 8일 경남 거제시에서 ‘제1회 제트스키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됐다. 레저활동을 하기에 매우 좋은 여건을 갖춘 거제지만 그간 경제와 관광에 비해 레저산업은 상대적으로 인지도도 낮고 발전이 더딘 편이었다. 거제시레저협회 백세정 회장은 이번 제트스키대회를 통해 거제에서도 제트스키와 같은 레저활동이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것을 홍보하며, 향후 거제를 전국적인 레저의 명소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시작을 알렸다. “거제에서 처음으로 단독으로 열린 제트스키대회로, 단순한 일회성의 대회로 그치지 않고 2회, 3회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전국적인 홍보를 통해 거제시를 해양레저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기획했습니다.”
백 회장은 “거제시는 4면이 바다로서, 레저를 즐기기에는 매우 좋은 여건들을 갖추고 있다”라며 “단순한 제트스키 대회가 아닌 문화분야까지 활성화시켜 거제시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축제로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향후 5년 안에 거제에서 전국적인 제트스키 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몸도 마음도 단단한 거제의 바다 사나이, 백세정 회장과 새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구조라해수욕장 파라솔 아래 마주 앉았다. 달콤하고 시원한 팥빙수도 금새 녹여버릴 정도로,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찬 그와의 만남이었다. _황정욱 기자


거제시레저협회는 2016년, 지역 내 해수욕장에서 레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들이 뜻을 모아 창설했다. “우리 거제시를 안전하고 즐거운 레저 활동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 위해 레저사업장 대표들이 힘을 모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저 활동뿐만 아닌 각 해수욕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우리 거제시레저협회는 앞으로도 지역의 해안 안전과 레저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갈 것입니다.”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바다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데 우선을 둔다는 백세정 회장. 거제시레저협회장으로서 가지고 있는 그의 목표 및 방향성에 대해 질문하자 그는 크게 두 가지를 말했다.

“첫째, 지속적인 제트스키대회와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거제시 레저 활동에 대한 꾸준한 홍보로 전국적으로 레저 메카를 홍보하는 데 주안을 둘 것입니다.”


“둘째, 안전에 대한 각성입니다. 거제시는 레저 활동이 활성화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안전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제반사항을 거제시에 요구하고 관철시킬 예정입니다. 작년 같은 경우에도 제트스키 승하차장 경사로에 이끼가 끼여 차량이 바다에 들어 갈 뻔한 경우도 있었어요. 그에 대해 거제시에 대책 촉구 서명을 발표한 바가 있지요. 지속적으로 안전에 대하여 점검 및 보완을 하고 부족한 것은 지방자치단체에 꾸준히 촉구하여 보완하겠습니다.” 백 회장은 다시금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안전을 꼽으며 모두가 다치지 않고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거제시레저협회장이라는 직책 이외에도 거제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맡고 있는 백세정 회장. “철없던 과거시절을 만회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봉사를 하자는 일념으로 살고 있다”는 그는 자신의 이름을 딴 ‘거제시 세정봉사단’을 만들고 단장으로서 단원들과 함께 거제시의 취약계층과 환경을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자신이 거주중인 옥포동에서도 단체 활동을 하며 주민들과 힘을 합쳐 거제지역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백 회장은 지난 6.13 지방선거에 무소속으로 시의원에 출마했다. “저의 진정성을 믿어주시는 주민들의 응원으로 시의원직에 도전했습니다. 오랜 시간 봉사단장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지만 거제시에 더욱 큰 보탬이 되기 위한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비록 정당 소속이 아닌지라 낙선은 했으나 저의 진정성을 알아 봐주시고 지지해주신 유권자들에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분들이 제 삶의 동력입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해 무엇이든 해내겠다는 백 회장. 어두웠던 과거를 보냈지만 현재는 그 누구보다 앞장서서 거제시를 위해 힘쓰고 있다. 넘어져 본 사람만이 일어나는 법을 알듯 그의 더욱 더 밝은 내일을 기대해 본다. 

[ 프로필 ]
•거제시청소년지도협의회 운영위원
•옥포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위원장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회
•옥포1동자율방범대 대원
•해녀헙동조합 조합장
•일운번영회 감사
•구조라 청년회장
•옥포 연합 청년회

[1049]


주간인물(weeklypeople)-황정욱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세정 거제시레저협회 회장 / 거제세정레저스포츠 대표 / 거제시 세정봉사단 단장 / 옥포1동 청소년 지도위원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