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차를 아끼는 이들이라면 한번쯤은 방문해보았을 차량 디테일링샵. 업체 수도 워낙 많은데다 시공 품질의 격차도 크다 보니 만족스러운 디테일링샵을 찾기 위해 헤매는 이들은 여전히 많다. 만족도 높은 차량 관리 서비스를 받기 위해 믿을만한 업체를 선별하는 것이 중요한 가운데, 프리미엄 차량 내·외장관리 멀티샵인 CW디테일링의 황차욱 대표를 만나 그들의 경쟁력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황 대표의 말을 빌리자면, 단순 광택 서비스가 ‘화장’이라면, CW디테일링에서 이루어지는 시공은 ‘박피’에 가까운 근본적인 케어 서비스가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_정효빈 기자

CW디테일링은 정직·책임 시공과 수준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차량 내·외장 관리 전문점이다. 디테일링, 광택, 유리막 코팅, 썬팅, PPF, 랩핑, 바디킷, 에바크리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창원 본사를 중심으로 창원진해점, 창원마산점, 대구혁신점, 경남거제점 4개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다. 황차욱 대표가 자신의 이름을 건 CW디테일링을 창업한 지는 이제 갓 4년이 조금 넘었지만, 그는 10년 가까이 차량과 관련된 폭넓은 경험을 기반으로 수준 높은 시공을 진행하고 있는 프로디테일러다.
“차를 워낙 좋아해서 20대 초반부터 자동차 관련 일을 하기 시작했어요. 차를 판매하는 일부터 정비까지 안 해본 게 없죠. 제가 차를 좋아하는 만큼 시공 퀄리티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제 눈에 보이는 흠이라면 고객 눈에도 보인다고 생각하고 항상 꼼꼼하게 작업하다보니 시간도 꽤 오래 걸려요. 본점이 위치한 창원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타 업체보다 시공 단가가 높게 책정된 편이지만, 고객분들이 차에 들인 비용이 아깝지 않을 수준의 퀄리티를 구현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가격만큼 시공품질에 대한 자부심도 크고 최상의 차량 컨디션을 보여드릴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황차욱 대표에게 차량 관리는 그야말로 천직이다. 차에 대한 애정이 창업의 첫 번째 이유였고, 차량관리 기술에 대한 자신감이 두 번째였으니 말이다. 차를 아끼는 마음이 큰 만큼, 차량 관리에 사용되는 약품에도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었다. 그는 10년 가까이 이어온 차량 내·외장 관리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각종 차량 관리용품을 직접 개발하기에 나섰는데. 카샴푸, 실내 세정제, 휠 크리너, 왁스, 콤파운드(광택 약제), 유리막 코팅제 등의 케미컬 제품군은 황 대표가 직접 개발해 OEM 방식으로 생산해내고 있으며, CW디테일링 본점과 가맹점이 동일하게 해당 제품을 이용한 차량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CW디테일링에서 사용하는 차량 코팅제는 4년 넘게 공을 들인 만큼 자부심도 큰 제품입니다. 차량 관리에 사용되는 약제를 직접 만들게 된 것도 코팅제를 개발하면서 부터예요. 좋다는 제품은 다 사용해봤지만 제 기준에서 100% 만족스러운 제품은 단 하나도 없더라고요. 그때부터 제가 원하는 시공 퀄리티를 구현해줄 수 있는 최상의 배합을 찾기 시작했고, 이를 계기로 다양한 제품 개발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지속력은 물론 시공 용이성도 한층 끌어올렸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제품을 보완해나갈 예정입니다.”
대부분 차량 관리는 고객이 차량을 맡기고 자리를 떠난 후 이루어진다. 이 때문에 고객은 자신이 직접 확인하지 못한 시공 과정에 의심이 존재할 수밖에 없는데. 황 대표 역시 “일을 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신뢰”라며 “시공 진행과정을 촬영해 실시간으로 고객분들에게 전송해드리며 신뢰를 쌓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제 자신이 만족하지 않는다면 차량을 출고하지 않는 것이 모토”라며 남다른 책임감을 내비치기도. 더불어 황 대표는 유튜브 채널 ‘CW디테일링’을 개설해 시공 과정을 공개하고 다양한 차량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차를 아끼는 많은 이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의 영향으로 황 대표의 시공 기술을 확인한 이들이 그를 찾아 창원으로 직접 발걸음을 하는 경우도 많단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덕에 가맹점 문의로 황 대표를 찾아오는 이들도 많지만, 황차욱 대표는 자신의 확고한 운영철학과 뜻이 맞지 않거나, 교육을 완벽하게 체득하지 못했다는 판단이 들면 가맹점 오픈을 허가하지 않는다고. CW디테일링이 나아갈 방향을 ‘진짜 전문가들만 모인 곳’으로 정한 이상, 덩치만 부풀리다 브랜드 신뢰도를 놓치고 싶지 않다는 뚝심 때문이다. 그는 가맹점간 균일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기적인 시공 교육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전적 이윤만을 목적으로 저를 찾아오신 분들께는 저와 추구하는 바가 다르다고 판단해 가맹점 개설을 정중히 거절하고 있습니다. 돈만 많이 벌려고 하면 일하는 시간을 줄이고 최대한 많은 차량을 시공해야 하는데, 그러면 차량 한 대, 한 대에 정성을 들이기가 힘들어져요. 그런 가맹점이 한 곳 두 곳 늘어난다면 브랜드 전체의 신뢰가 깨지는 것은 시간 문제죠. 우후죽순 가맹점 수만 늘리기보다 진심으로 차를 사랑하는 전문가들이 모인 브랜드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향후 서비스 영역을 차량 정비까지 확대해 CW디테일링 한 곳에서 차에 관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사업 계획을 전한 황차욱 대표. 그는 “유명한 해외 디테일링 브랜드가 우리나라에서 런칭한 경우는 있지만, 한국 디테일링 브랜드가 해외에 런칭한 사례는 아직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안다”라며 “업계에서 누구도 이루어내지 못한 일에 도전하는 것이 개인적인 목표이며, CW디테일링을 해외에서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일궈내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1119]

주간인물(weeklypeople)-정효빈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직 시공, 차별화된 기술력의 프리미엄 차량 관리 전문점 “프로디테일러의 책임 시공! 오로지 퀄리티로 승부하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